이응노 미술관
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관장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이응노미술관장 이갑재입니다.
이응노 화백은 자기혁신과 탐구를 통해 동시대 예술의 지평을 넓혔다는 미술사적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007년 개관이래 이응노미술관은 이응노 화백의 대체 불가능한 예술세계를 현대미술사의 흐름 안에서 증명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응노미술관은 지역 대표 미술관이자 세계 속의 작가 미술관을 목표로 이응노 예술의 국제화를 위한 다양한 연구를 진행해왔습니다.
디지털 정보·문화가 확장되고 있는 시대의 흐름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작품, 연구저작물 출판 등 일련의 자료에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시민들의 삶의 다양성을 증대할 수 있도록 정보접근의 영역을 확장하고자 합니다. 또한 이응노 화백의 예술세계를 기반으로 새로운 문화콘텐츠를 개발해 대전의 문화산업에 기여할 것입니다.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사랑을 받을 수 있는 이응노미술관이 되고자 합니다.
전시기획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체계적인 전시기획을 통해 이응노미술관이 추구하는 핵심가치인 창의와 소통, 협력을 기반으로 한 품격 있는 전시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아울러 모두를 위한 미술관, 특히 대전지역을 중심으로 문화교류를 선도하는 기관으로 그 역할을 공고히 할 것입니다.
지역작가들의 작품 활동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이응노미술관이 가진 지역적 정체성을 확보해나갈 것입니다.
멈추지 않는 도전을 통해 미지의 세계로 나아간 고암 이응노의 예술을 새로운 세대와 미래에 이어질 수 있도록 이응노미술관이 그 역할에 충실하겠습니다.
아울러 관람객들이 언제든지 쉴 수 있는 공간으로, 한 번 더 방문하고 싶은 매력적인 미술관으로 나아가겠습니다.
- 이응노미술관장 이갑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