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응노 미술관
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 교육/행사 > 행사

행사

이응노미술관 행사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제목 2019 별별이야기 4월 참가신청
작성자 곽영진KwakYoungjin 작성일 2019-04-08
부서명 학예팀 전화번호 042-611-9805
이메일 조회수 1089
접수상태 접수마감 모집인원 0
첨부파일

[2019 별별이야기 4월 참가신청]

 

- 주제 : 중국에서 살아남기 : 경험, 중국을 이해하는 힘

- 4월 연사 : ‘김시현선생님

(베이징대학교 철학과 졸업, 현 카이스트 DELTA CENTER 연구원 등)

- 행사내용 : 한국인으로서 경험한 중국의 모습, 언어 및 문화체험기와 관련한 토크콘서트

- 일시 : 2019424() 19:00-20:20

- 장소 : 이응노미술관 로비 (대전광역시 서구 만년동 396)

- 신청링크 : https://goo.gl/forms/5pBlvuY0RhnRpLTN2

 

여러분은 중국을 어떻게 바라보고 계시나요? 아마도 많은 분들께서 ‘Made in China’와 미세먼지, 정치사상적 이슈관련 모습들로 중국을 바라보고 계실 것 같은데요. 오래전부터 중국은 경제, 기술적인 성장을 꾀하며 세계질서의 중심이 되기 위해 다양한 노력과 함께 변화를 만들어내고 있답니다. 그 결과 중국에는 꽤나 이름이 알려진, 우리의 생각보다 더 큰 규모와 실력을 갖춘 기업들과 전 세계의 유능한 인재들이 활약하며 중국의 성장을 이뤄내고 있죠.

 

중국은 다양한 첨단 기술분야에서 우리나라를 뛰어넘는 성과를 이미 거두고 있고, 이와 함께 중국의 오래된 문화, 사상적 전통과 지금의 발전이 공존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학생들이 중국을 이해하기 위해, 높은 수준의 교육을 받기 위해 중국으로 유학을 가고 있습니다.

 

때문에 가까우면서도 멀게 느껴지는 중국, 하지만 이미 우리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인 중국을 이해할 기회가 필요하게 되었는데요, 이번 4월 별별이야기에서는 중국 베이징대학교에서 철학을 전공하며 중국에서의 유학생활, 문화와 언어를 배우고 이해했던 경험을 나누어주실 KAIST 연구원 김시현연사님을 모시게 되었습니다. 중국과 중국 유학을 체험하고 이해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이번 4월 별별이야기에 꼭 함께 해요!

 


팝업 닫기

게시글 작성시 등록하셨던
비밀번호를 등록하여 주십시오.